뉴폿뉴스시 광견병 무료접종 실시
11월 9일 오전 8시~12시
[사진=depositphotos]

뉴폿뉴스시가 버지니아 보건부와 공동으로 무료 광견병 예방접종(Rabies vaccination)을 실시한다.

뉴폿뉴스시는 30일 보도자료를 통해 오는 9일(토) 오전 8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제퍼슨에 있는 페닌슐라 동물보호소(Peninsula Regional Animal Shelter at 5843 Jefferson Avenue)에서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예약은 필요없다.

버지니아 법률에 따르면 생후 4개월(12주) 이상된 개와 고양이는 광견병 예방주사를 맞아야 한다.

뉴폿뉴스 동물서비스 감독관인 웨인 길버트 (Wayne Gilbert)는 “광견병 바이러스로부터 애완 동물과 가족을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광견병 사례의 대부분은 야생에서 발생하지만 애완 동물은 야생 동물로부터 질병을 획득하여 잠재적으로 인간에게 전염시킬 수 있다”고 말하고 애완견에 대한 광견병 예방접종을 강력히 권고했다.

대상은 생후 12주 이상이어야 하며 쉘터에 올 때는 목줄을 하거나 운반기구에 담아서 와야 한다. 3 년 부스터(증서)를 원하는 경우에는 광견병 예방 접종에 대한 증서를 제시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1 년 예방 접종 증서를 받게 된다.

현장에서는 2020 ‘동물 라이센스;(animal license)도 구입할 수 있다.

[코리안 포스트]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