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백악관 인근 보안 장벽 충돌 운전자, 대통령 살해위협 혐의 체포

미국 워싱턴DC 백악관 인근 보안장벽에 트럭을 충돌시킨 19살 운전자가 조 바이든  대통령을 해치겠다고 위협한 혐의 등을 받고 있다고 AP·AFP 통신 등이  23일 보도했다.

미주리주 체스터필드 외곽에 거주하는 사이 바르시트 칸둘라는 전날 오후 10시쯤 백악관에서 걸어서 2분 거리인 라파예트 광장 북쪽 지점에서 트럭 임대업체 유홀의 트럭을 몰고 돌진한 혐의로 체포됐다.

수사당국은 칸둘라가 고의로 차량을 장벽에 부딪힌 것으로 보고 있다.국립공원경찰대는 용의자의 혐의에 대해 "위험한 무기를 사용한 공격, 차량 난폭 운전, 대통령이나 부통령, 가족 살해·납치·위해 위협, 연방 재산 손괴, 무단 침입"이라고 설명했다.

현장에서는 나치 문양이 그려진 깃발이 나왔는데, 소장에 따르면 피의자는 트럭을 장벽에 들이받은 직후 가방에서 이 깃발을 꺼냈으며 사건 발생 직후 이 모습을 보고 달려온 국립공원경찰대 경찰관에 체포됐다.

AP 통신은 소장을 인용해 칸둘라가 6개월에 걸쳐 범행을 계획했다고 전했다.그는 체포된 이후 SS 요원들에게 "백악관에 가서 권력을 장악하고 나라를 책임지고자 했다"면서 "그래야만 한다면 대통령을 살해하려 했다"고 진술했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