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타임지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황동혁 감독도

윤석열 대통령이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가 선정하는 '2022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에 들었다고 대통령실이 오늘 밝혔다. 대통령실은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며 윤 대통령이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 중 '지도자' 부문에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타임지는 지도자·개척자·예술가·혁신가·아이콘·거장의 6개 부문에서 총 100명을 선정했습니다.

타임지는 다음달 6일과 13일 관련 기사를 게재할 계획이다. 이날 홈페이지에 미리 공개한 기사에서 타임지는 북한의 핵실험 재개 준비로 한반도 긴장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외교 경험이 거의 없는 전직 검사인 윤 대통령은 그 도전 과제를 떠맡기로 결심했다"고 소개했다.

지도자 부문에는 윤 대통령뿐 아니라 미아 모틀리 바베이도스 총리,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등 각국 정치인들이 선정됐다.

'오징어게임'을 연출한 황동혁 감독은 거장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타임지는 "황동혁의 성공은 캐릭터의 감정을 밝게 비추고 그럴듯한 삶을 완벽하게 구축하는 그의 능력에 기인한다"며 "TV와 영화 감독으로서 그는 캐릭터가 어떤 선택을 하든 그것이 자연스럽게 느껴지는 이야기를 엮는 방법을 잘 안다"고 평가했다.

타임지는 2004년부터 매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습니다. 역대 대통령 중에서는 문재인 전 대통령과 박근혜 전 대통령이 각각 2018년과 2013년 지도자 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