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EU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시 경쟁 제한 가능성 우려” 부정적인 의견

대한항공 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 심사를 진행 중인 유럽연합(EU)이 17일 합병 시 경쟁 제한 가능성이 우려된다는 부정적인 의견을 제시했다. EU는 오는 8월 합병 승인에 대한 최종 결정을 내릴 예정이다.

EU 집행위원회는 이날 대한항공 측에 이러한 예비조사 결과를 담은 심사보고서(Statement of Objections·이하 SO)를 발송했다고 밝혔다.  SO는 일종의 중간심사 결과를 담은 문서다.

집행위는 "(합병 시) 한국과 프랑스·독일·이탈리아·스페인 간 4개 노선에서 승객 운송 서비스 경쟁이 위축될 수 있다"며 " 화물 운송 역시 유럽과 한국 사이 모든 서비스에 경쟁 위축 우려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은 일정 기한 내 관련 답변서를 제출해야 한다. 대한항공 측은 이번 SO 발행이 심사 과정에서의 통상적 절차이며 향후 최종 승인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는 입장이다.

EU는 대한항공이 제시한 시정조치 방안과 SO 답변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오는 8월 3일까지 합병 조건부 승인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아시아나 인수 합병을 추진 중인 대한항공은 현재 EU, 미국, 일본의 승인을 남겨둔 상태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