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미, 초·중학 초코·딸기 우유 퇴출 위기...비만의 원인

미국의 학교 급식에서 초코 우유와 딸기 우유가 퇴출당할 '위기'에 처했다고 전했다. 15일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미 농무부(USDA)는 초콜릿과 딸기를 포함한 향료 첨가 우유 금지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가향 우유에 많이 들어가는 첨가당이 어린이 비만의 원인이 되고 단 음료만 선호하는 잘못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다는 것이 이유다.이미 농무부는 올해 초 학교 급식 가이드라인을 내놓으면서 가향 우유에 대한 추천을 보류한 바 있다.

현재 미국 학교 급식에서 가향 우유의 대부분은 초코 우유다.농무부는 초등학교는 물론 중학교에서도 가향 우유를 배제하는 방안과 지금처럼 모든 학교에서 계속 가향 우유를 허용하는 방안을 놓고 고심하고 있다.가향 우유를 허용하더라도 해당 우유에 들어가는 첨가당의 양을 제한하는 새 규정을 적용할 예정이라고 신문은 전했다.

초콜릿을 비롯한 가향 우유의 퇴출 여부를 놓고 학부모와 교육계의 여론은 나뉘고 있다.퇴출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가향 우유가 학교에서 섭취하는 첨가당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며 미각이 단맛에 길들어 진다는 점을 주장하고 있다.

반면 교육계 일부와 업계에서는 가향 우유를 금지하면 아이들이 우유 자체를 덜 마실 위험이 크다며 퇴출에 반대하고 있다.농무부 식품영양국은 내년 쯤 가향 우유에 관한 최종 결정을 내리고 2025∼2026 학기부터 이를 적용할 방침이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