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낮은교회, 전 교인에게 생활 지원금 지급

버지니아비치에 위치한 'The 낮은 교회'(담임 최민수 목사)는 코로나 팬데믹에 대응해 교회 모든 성도들에게 생활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최민수 담임 목사는 "The 낮은 교회의 생활 지원금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운 시간을 보내는 성도들을 위로하고 희망을 드리기 위해 어른은 일인당 50불, 유아와 아동, 유스와 청년들은 일인당 20불을 각 가정당 합산해서 이번 주일(10일)에 지급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최 목사는 "이번 생활 지원금의 지출을 위해 온라인 교인 투표를 실시했고 대다수 성도들의 찬성으로 지급을 결정했다"고 경위를 설명했다.

'The 낮은교회'의 이번 조치는 매우 이례적으로 최 목사는 "교회 재정이 풍성해서 생활 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이 아니라, 비록 교회도 어렵지만 그동안 성도들이 교회를 위해서 헌신하셨듯이 이번에는 어려움을 겪는 성도들에게 교회가 작지만 위안과 소망을 선사하는 것이 교회의 책임이자 도리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부연했다.

최 목사는 "The 낮은 교회가 지향하는 선교 철학은 내면을 향한 여정이라고 말하고, 내면을 향한 여정은 미국에 사는 한인 이민자들과 이민현장을 일차적인 선교 대상으로 생각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The 낮은 교회는 교회에 속한 성도들이 이 땅에서 풍성한 삶을 살아가는 것을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thekindchurch-drive in worship

'The 낮은교회'는 지난 부활주일부터 지역 한인교회 최초로 드라이브 인 예배를 드리고 있다.

최 목사는 "이번 생활지원금 지급으로 교회 모든 성도들이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 희망을 갖고 잘 이겨내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메시지를 전했다.

The 낮은교회
4141 Holland Road,
Virginia Beach, VA 23452
(714) 329-1111
www.thekindchurch.org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