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코로나 비상’ 해제됐지만 안심할 수 없다… 美 2년 내 ‘새로운 변이 창궐’ 경고

세계보건기구(WHO)가 코로나19 비상사태 종식을 선언했지만 미국 전문가들은 2년 내 오미크론과 같은 변이가 다시 창궐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5일 워싱턴포스트 등 현지 언론은 전염병 전문가들이 향후 2년 내 코로나19 오미크론에 필적하는 변이가 발생할 확률이 약 20%에 달한다는 경고를 백악관에 보냈다고 보도했다.

백악관은 오는 11일로 예정된 코로나19 공중비상사태 종료를 앞두고 바이러스, 면역생물학 분야 등 전문가 10여 명과 함께 백신과 치료를 회피하는 변이 발생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다.

전문가들은 현재 오미크론과 싸우는데 적응되어 있는 인간의 면역 체계를 다시 공격할 수 있는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가 등장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프레드 허친슨 암센터 소속 트레버 베드퍼드 연구원은 "이번 코로나19 팬데믹 때도 초기 발생 후 2년 내에 오미크론 변이가 전파됐던 것처럼 이후에도 변이 바이러스는 창궐할 수 있다"라면서 "현시점으로부터 2025년 5월까지 같은 규모의 전파가 발생할 확률은 40%에 달한다"라고 예측했다.

워싱턴포스트 보도에 따르면 백악관은 이번 전문가들의 분석에 대한 언급을 거부하면서 "행정부는 정부 안팎으로 여러 전문가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라고 전했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