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하와이, 돌고래 무리 괴롭히며 휴식 방해한 수영객 고발

미국 하와이의 해변에서 수영을 즐기던 관광객들이 돌고래의 휴식을 방해한 혐의로 고발당했다.29일 AP 통신에 따르면, 하와이주 당국은 빅 아일랜드 일대 해역에서 돌고래 무리를 괴롭힌 혐의로 관련법에 따라 33명의 관광객을 고발했다고 전날 밝혔다. 

공중에서 드론으로 촬영된 영상에 따르면, 스노클링을 즐기던 33명은 물에 떠있던 긴부리돌고래 한 무리를 향해 헤엄을 치고 있었다. 국토자연부 측은 “수영을 하던 사람들은 돌고래 무리를 괴롭히듯 공격적으로 뒤쫓고 있었다”고 전했다. 

당국 관계자는 관광객들이 물에 떠있을 때 연방법 위반 사실을 알렸다. 이후 이들이 육지로 도달한 뒤에는 주정부 및 연방 조사관들이 조사에 착수했다. 미국 연방법에서는 하와이 연안에서 긴부리돌고래가 있는 지점으로부터 반경 50야드(약 45m) 내에서는 수영을 금지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 법은 야간 활동을 위해 낮시간 동안 수면을 하는 돌고래들이 사람에 의해 휴식을 방해받는 것을 막고자 2021년 발효됐다. 이 법은 하와이 섬으로부터 반경 2해리(약 3.7㎞) 이내 및 라나이, 마우이, 카훌라웨 섬을 둘러싸고 있는 수역에 적용된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