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美 안보 위협하는 틱톡…어떤 방법으로 든 위협 끝낼 것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부 장관은 23일 틱톡이 미국의 안보에 위협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블링컨 장관은 이날 하원 외교위원회에서 공화당 소속 켄 벅 의원이 틱톡을 금지해야 한다고 생각하느냐고 묻자, 국무부가 2021년 7월부터 국무부 직원은 물론이며 대사관 계약업체와 제3 자 판매업체 등의 틱톡 사용을 금지했다고 설명했다.

또 파트너들이 틱톡의 문제를 인지하도록 정보보안정책을 조율해왔다고 덧붙였다.그러면서 "(바이든 행정부가) 틱톡의 모회사(중국의 바이트댄스)가 틱톡(미국 사업)을 매각할 것을 요구한 것으로 이해하고 있다"며, "행정부는 틱톡이 제기하는 도전을 해결하는 데 전념하고 있으며 대응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틱톡이 안보 위협이냐는 질문에 "그렇게 생각한다"고 대답했다.벅 의원이 위협이라면 금지해야 하는 것이 아니냐고 재차 묻자 "그렇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여러 가지인데 어떤 방법으로든 (위협을) 끝내야 한다"고 답했다.

한편 블링컨 장관은 최근 한국과 일본의 관계 개선과 관련해 "역내 가장 긴밀한 동맹이자 파트너인 한국과 일본이 양국 그리고 한미일 3자 협력을 강화하는 게 우리의 안보뿐 아니라 세계에서 많은 일을 할 수 있게 우리 능력을 강화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한미일 3국의 힘을 중국과 북한이 제기하는 도전에 대응하는 것뿐만 아니라 인도주의 지원, 안전한 해양 영역 확보, 우주 협력 등 여러 다른 영역에 투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