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美흑인, 정신병원서 12분간 몸 짓눌려 질식사

미국 동부 버지니아주에서 흑인 청년이 정신병원에 수용되는 과정에서 보안관보와 병원 직원 10명에 의해 집단으로 12분간 몸이 짓눌려 질식사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백인 경찰에 목이 짓눌려 숨진 조지 플로이드 사건 이후 약 3년 만이다. AP통신에 따르면 미국 버지니아 주도 리치먼드 남쪽의 센트럴스테이트 정신병원 직원 3명이 16일28살 흑인 어보 오티에노를 사망하게 한 혐의로 체포됐다.

앞서 헨리코 카운티 보안관보 7명도 같은 혐의로 체포됐다.이들 10명은 지난 6일 정신병원에 오티에노를 입원시키는 과정에서 폭력을 행사해 숨지게 한 2급 살인 혐의로 기소됐다.

유족 변호인 측에 따르면 그가 호흡이 없고 생명이 꺼졌을 때도 용의자들은 곧바로 긴급 조치를 취하지 않고 호주머니에 손을 넣은 채 다른 곳을 바라보고 있었다.앞서 경찰은 오티에노에게 고춧가루액을 뿌리고 분뇨 범벅인 감방에 벌거벗겨 수갑을 채운 채 그를 내동댕이쳤다.

축 늘어진 그는 이후 문제의 정신병원으로 팔다리가 들린 채 "개보다 못하게" 끌려갔다고 변호인과 유족이 전했다.검찰은 추가 혐의 적용과 기소가 가능하다고 밝혔다.2020년 5월 플로이드 사건 이후 미 경찰은 대대적인 개혁을 약속했지만, 지난 1월 흑인 청년 타이어 니컬스가 경찰의 집단 구타로 사망했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