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100억원짜리 티라노 화석 경매에…과학자들 연구에 난감

유럽에서 처음으로 티라노사우루스 렉스(T-렉스) 화석이 경매에 나온다.

14일 영국 일간 더타임스에 따르면 스위스 경매회사 콜러는 다음달 취리히에서 약 11m 크기의 T-렉스 화석에 대한 경매를 진행한다. 화석은 2008∼2013년에 미국 몬태나주와 와이오밍주 등에서 발견된 것으로, 약 6600만년 전에 살던 티라노사우루스 렉스 3마리의 화석을 조합한 것이다.

콜러는 이를 '삼위일체 화석'이라고 부르며 "알려진 표본 가운데 가장 상태가 좋은 것 중 하나"라고 밝혔다. 낙찰가는 450만 파운드(약 71억 원)에서 720만 파운드(약 114억 원) 사이로 예상된다. 일각에서는 전문가들이 연구용으로 접근할 수 있는 좋은 화석이 줄어들고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온다.

미국 위스콘신주의 카르타고대학에서   티라노사우루스 화석을 연구하는 토마스 카 교수는 "모든 공룡 뼈에는 과학적으로 중요한 정보가 담겨 있다"며 "이들 표본이 개인 소유로 넘어가는 것은 심각하고 측정할 수 없는 실질적인 과학적 손실을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카 교수에 따르면 학자들이 연구 목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박물관 소장 공룡 표본은 전 세계에 59개뿐이지만, 개인 소장품은 74개나 된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