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한국인 행복 수준 여전히 세계 최하위권 ...

한국인의 행복 수준이 세계 최하위권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여론조사기관 입소스가 발표한 '2023 세계 행복'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의 행복 수준은 57%로 32개국 중 31위에 그쳤다.

조사 대상 국가 중 한국보다 행복도가 낮은 국가는 50%를 기록한 헝가리뿐이다.입소스는 '모든 상황을 고려할 때 행복하세요?'라는 질문에 '매우 행복하다'거나 '꽤 행복하다'고 답한 비율로 행복 수준을 측정했다.

한국인은 57%만 행복하다고 답했고, 나머지는 '그다지 행복하지 않다'거나 '전혀 행복하지 않다'고 응답했다.중국이 91%로 가장 행복 수준이 높았고, 사우디아라비아 86%, 네덜란드 85%, 인도 84% 등의 순이었다.76%인 미국은 14위, 일본은 60%로 29위를 차지했다.한국의 행복 수준은 32개국 평균 73%에도 한참 못 미쳤다.

한국의 행복 수준은 1년 전과 같지만 10년 전보다는 5%포인트 더 낮아졌다.입소스는 한국을 비롯한 고소득 국가보다 남반구 국가들의 행복도가 더 높게 나왔다고 설명했다.전 세계 공통으로 인생에서 가장 만족감을 느끼는 부분은 자녀와 배우자와의 관계였고, 가장 만족감이 적은 부분은 국가 경제상황과 사회·정치상황으로 나타났다.

또 한국은 애인이나 배우자가 생길 것이라는 기대감도 최하위를 차지했다.미혼 한국인 중에서 10년 안에 애인이나 배우자를 만들기가 더 어려워질 것이라는 사람의 비율이 더 쉬워질 것이라고 답한 비율보다 58%포인트 더 많았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