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무디스, 미국 은행 시스템 등급 안정적에서 '부정적'으로 하향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는 14일 미국의 전체 은행 시스템에 대한 등급 전망을 '안정적'에서 '부정적'으로 하향했다고 밝혔다.

CNBC방송에 따르면 무디스 투자자서비스는 최근 실리콘밸리은행(SVB)을 비롯한 미국의 잇단 중소 지역은행 붕괴를 고려해 이같이 결정했다.무디스는 보고서에서 "SVB와 실버게이트 은행, 시그니처은행에서 벌어진 예금 인출 사태와 이들 은행의 파산에 따라 (미국 은행들의) 경영 환경이 급속도로 악화하고 있다는 점을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전망 하향 조정은 향후 미 은행 업계의 신용등급과 차입 비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CNBC는 전했다.SVB와 시그니처은행의 연쇄 붕괴로 미 연방 당국이 해당 은행들에서 예금보험 대상이 아닌 고액 예금주도 똑같이 보호하고, 유동성 위기가 우려되는 다른 은행들이 손해를 보지 않고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안전망 강화 대책을 내놨다고 보고서는 언급했다.

그러나 무디스는 SVB처럼 기업 고객들의 보험 한도액 초과 예금이 많고 보유 자산의 현재 가치가 많이 떨어진 다른 금융기관들이 여전히 위험한 상태라고 진단했다.일각에서는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은행업계의 위기를 고려해 금리인상을 곧 중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지만, 당분간 금리인상이 이어질 수 있다고 무디스는 예상했다.

무디스는 "우리는 계속되는 통화정책 긴축에 의해 압력이 지속되는 것은 물론 악화할 수 있다고 예상한다, 물가상승률이 연준의 목표 범위로 돌아올 때까지 금리가 오랫동안 높은 수준에 머무를 것 같다"라고 내다봤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