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미 무인기-러 전투기 충돌... 미 국방부 “실수하지 말라” 강력경고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은 15일 흑해 상공에서 미 무인기와 러시아 전투기가 충돌한 사건과 관련해 실수하지 말라며 러시아에 경고했다.

오스틴 장관은 이날 우크라이나 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50여 개국 국방 당국자 간 임시 협의체인 우크라이나 방위연락그룹 회의에서 러시아에 군용기를 안전하게 운용할 것을 촉구하면서 이같이 말했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오스틴 장관은 이 위험한 사건은 국제 공역에서 러시아 조종사들에 의한 위험하고 안전하지 않은 행동 패턴의 일부라며 러시아는 군용기를 안전하고 전문적인 방식으로 운용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미국은 국제법이 허용하는 곳은 어디든 비행하고 작전을 수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이에 앞서 전날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접경지인 크림반도 서쪽 흑해 상공에서 정보감시정찰 임무를 수행 중이던 미 공군의 MQ-9 '리퍼' 무인기의 프로펠러를 러시아 수호이-27이 들이받아 드론이 추락했다.

미국은 국제공역 비행에 대한 러시아의 무모한 근접위협비행이라며 책임론을 제기했지만, 러시아는 미 드론이 출입금지 구역을 침범해 대응했다고 맞서고 있다.미국과 러시아 군용기가 자국 상공 인근에서 비행하는 상대국 군용기를 차단하는 행위는 종종 있지만, 물리적 충돌로 미군기가 추락한 것은 냉전 이후 처음이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