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시진핑, 中사상 첫 ‘3연임 국가주석’ 확정...만장일치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1949년 신중국 건국 이후 첫 '3연임' 국가주석이 됐다.시 주석은 10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14기 1차 회의 제3차 전체회의에서 이뤄진 국가주석 선거(단일후보)에서 만장일치로 선출됐다.

지난해 10월 공산당 전국대표대회(당 대회)에서 중국 권력의 정점인 당 총서기와 당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에 선출되며 집권 3기를 시작한 시 주석은 이날 임기 5년의 국가주석에 3회 연속 선출됨으로써 당과 국가, 군에 걸친 최고지도자로서의 재임 기간을 15년까지 연장하게 됐다.

2012년 당 총서기 및 당 중앙군사위 주석에 등극하며 집권한 시 주석은 이듬해 국가주석으로 처음 선출됐고, 2018년 국가주석으로 재선출됐다.국가주석은 국무원 총리를 비롯한 다른 국가 고위직과 마찬가지로 연임까지만 할 수 있었으나 2018년 헌법 개정을 통해 3연임 제한 규정이 사라졌고, 시 주석은 해당 개정 내용의 첫 적용을 받았다.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국가주석 3연임 사례는 시 주석이 처음이다.시 주석은 이날 국가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으로도 재선출됐다.중국 국가부주석에는 한정(69)부총리가 선출됐다.아울러 중국의 국회의장격인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상무위원장에는 자오러지(66) 공산당 중앙정치국 상무위원이 선출됐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