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뉴욕시, 쇼핑객 상점 입장 시 마스트 착용 금지

미국 뉴욕시가 급증한 좀도둑 대책으로 상점 입장 시 마스크 착용을 금지하기로 했다.

애릭 애덤스 뉴욕시장은 6일 지역 라디오 방송국인 1010-WINS에 출연해 이 같은 방침을 밝혔다. 애덤스 시장은 "마스크를 쓴 쇼핑객은 각종 매장에 들어갈 수 없게 할 것"이라며 일단 얼굴을 보여주고 입장한 뒤에는 마스크를 재착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같은 결정은 마스크 착용이 상점 내 절도 행위를 부추긴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상점 내 설치된 CCTV에 절도 장면이 촬영된다고 하더라도 마스크 때문에 신원을 찾기 힘들 것이라는 인식이 좀도둑 사이에 확산했다는 설명이다.

애덤스 시장은 "바이러스가 두려운 것이 아니라, 경찰이 두렵기 때문에 마스크를 착용하는 사람들이 꽤 있다"고 언급했다. 뉴욕은 지난 2020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발생 초기 인명 피해가 가장 심각한 지역이었다.

그러나 코로나19 사태 이후 미국 전역에서 급격하게 확산한 매장 내 절도 탓에 소매업체들의 손실이 늘어나자 마스크 착용을 금지해야 한다는 여론이 확산했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