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미 모기지 신청, 치솟는 금리로 인해 28년만에 최저 기록

미국의 주택담보대출 이른바 '모기지' 금리가 다시 치솟으면서 집을 사기 위해 대출을 신청하는 수요자들이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모기지은행협회는 지난주 주택 구매를 위한 모기지 신청 건수가 전주보다 6% 감소해 28년 만에 가장 적었다고 1일 밝혔다.이는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44% 급감한 수준이다.

지난달 반짝 반등하던 미 주택 수요자들의 모기지 신청이 다시 줄어들고 있는 건데, 이는 대출 금리가 재급등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모기지은행협회에 따르면 대출 잔액 72만6천200달러 이하인 30년 고정 모기지 평균 금리는 지난주 6.71%로 전주보다 0.1%포인트 가까이 상승해 지난해 11월 이후 최고치를 찍었다.

미국의 모기지 금리는 지난해 10월 말 7%를 돌파했다가 올해 1월에는 6.2%까지 떨어진 바 있다.조엘 칸 모기지은행협회 부사장은 "지난 한 달간 모기지 금리가 오르면서 대출 신청 건수가 3주 연속 감소했다"며 "인플레이션이 예상한 것만큼 빨리 진정될 것 같지 않고, 금리에 계속 상방 압력을 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