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icky Article 남 버지니아 위클리 커뮤니티 소식-2022년 6월 19일
장재준 선임기자

(편집자 주: 오늘부터 햄톤로드와 리치몬드 지역 커뮤니티 소식을 'SOVA Weekly Community New'로 전해 드립니다. 행사 안내나 기사 제공을 부탁드립니다.)

SOVA(Southern Virginia) Weekly Community News

페닌슐라 한인회, 2년 만에 하나 되다

통합 페닌슐라 한인회가 정식 출범했다.

지난 2년간 갈등과 분열로 지역동포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던 페닌슐라 한인회는 지난 6월 1일 임호순 회장 체제의 제29대 한인회 임기를 시작했다.

29대 한인회는 통합 한인회에 걸맞는 대규모의 임원진과 이사진을 구성해 출범을 알렸다.(아래 참조)

임호순 신임 회장은 올해 70세로 지난 30여년 간 페닌슐라 한인회 이사장, 재향군인회 햄톤로드 지회장을 맡으며 지역 한인사회를 위해 봉사해 왔다.

분규사태를 지켜보던 외부의 시선도 호의적으로 바뀌고 있다.

페닌슐라 한인회를 분규단체로 분류해 업무협조를 거절하던 주미대사관 워싱턴 총영사관 측은 통합 소식을 접하자 즉각 화답했다.

권세중 워싱턴 총영사는 일정을 조정해 최대한 빨리 페닌슐라 지역을 방문해 동포간담회를 갖겠다고 본지와의 통화에서 밝혔다.

제29대 페닌슐라 한인회 임원 명단

회장 임호순
수석부회장 이석현
부회장(내무) 노금선
부회장(외무) 이인영
사무총장 송명식(총괄), 오연휘(업무)
총무부장 최기아
서기부장 김정애
재무부장 이정님
문화부장 정미숙
섭외부장 백현숙
봉사부장 진주 맥기니스, 김경찬
체육부장 이정도
보도사진부장 노종숙

이사장 이쌍석
감사 박인구, 김갑철

타이드워터 한인회, 정대익 회장 취임식

타이드워터 한인회 제25대 회장 취임식이 지난 6월 11일 오후 5시 버지니아비치에 위치한 타이드워터 한인침례교회 선교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취임식에는 70여 명의 동포가 참석해 새 한인회의 출범을 축하했다.

TKAA-DI CHONG-Inauguration-web1

정대익 회장은 취임사에서 “한인들의 권익신장과 투표를 통한 주류사회 참여, 한글학교 후원과 장학사업 추진, 한국 전통문화 계승, 미래 세대 발굴 양성 등의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취임식에는 김병직 미주한인회 총연합회 공동 총회장이 축사를 보내왔으며, 멀리 한국에서 윤상현 국회의원(인천 미추홀구), 김진태 강원도지사, 노철래 전 국회의원(경기 광주시)이 영상으로 정대익 회장의 취임을 축하해 주었다.

타이드워터 한인회는 6월 임원과 이사진 구성을 완료하고 7월 정기이사회를 개최해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는 방침이다.

이날 취임식장 장식과 한식뷔페는 타이드워터 한인침례교회 조순자 사모를 비롯한 교회 여선교회회원들이 수고해 주었다. 

페닌슐라 여성회 6월 월례회

페닌슐라 한인여성회 6월 월례회가 오는 20일(월) 오후 6시 라인댄스 스튜디오(13763 Warwick Blvd. Newport News, VA 23602)에서 열린다.

문의: 노종숙 회장 (757) 869-3888

햄톤로드 재향군인회 6.25 한국전 72주년 기념행사

햄톤로드 재향군인회(회장 박인구)가 ‘6.25 한국전 72주년 기념행사’를 노폭 맥아더 기념관에서 갖는다.

일시: 2022년 6월 23일(목) 오전 11시
장소: 맥아더 기념관 198 Bank St. Norfolk VA 23510
특별참관: 2000년 무궁화 가든 투어
문의: 임호순 전 회장 (757) 714-6134
* 점심식사 제공
* 복장: 향군복, 정장, 양장

후원:  대한민국 잠수함연맹 동부지회 회장 안미영
사임당 소사이어티, 페닌슐라 한인회, 타이드워터 한인회, 리치몬드 한인회, 피터스버그 한인회, 페닌슐라 한인여성회, 페닌슐라 노인회, 월드킴와 버지니아협회

피터스버그 지역 순회영사업무

피터스버그 순회영사업무가 6월 25일 오후 12시부터 2시까지 제일한인침례교회(담임 신선상 목사)에서 열린다.(추후 공지 예정)

버지니아 한인연합감리교회, 한국전 참전용사 초청 오찬

버지니아 한인연합감리교회(담임 홍성욱 목사)가 6.25 한국전쟁 72주년을 기념해 오는 26일(일) 오전 11시 미군 참전용사들을 교회로 초청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점심을 대접한다.

버지니아 한인연합감리교회
5701 Lee Farm Lane. Suffolk, VA 23435
문의: 김선규 장로 (757) 778-0961

조남현 박사, 한미현대예술협회 뉴욕 사진전 초대작 출품

Nam Cho-New York-2207-web1

서폭에 거주하고 있는 사진작가 조남현 박사가 뉴욕 Gala Art Center에서 개최되는 한미현대예술협회 사진전에 초대받아 작품을 전시한다.

전시 기간은 7월 6일부터 17일까지이며, 오프닝리셉션은 7월 10일(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전시장에서 열린다.

조남현 박사는 포츠머쓰 매리뷰 병원에서 마취과 의사로 근무하다 은퇴 후 사진 작가로 활발한 작품활동을 하고 있다.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