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가 빌보드 메인 싱글 정상 등극"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영어 신곡 '버터'(Butter)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정상에 또다시 오르자 외신들은 방탄소년단의 기록 행진을 다각도로 보도했다.

미국 빌보드지는 1일 방탄소년단이 '버터'로 싱글 차트 '핫 100' 1위에 데뷔했다는 소식을 먼저 알리며 각종 기록을 정리해서 전했다.

빌보드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Dynamite),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과 피처링 참여 곡 '새비지 러브'(Savage Love)에 이어 '버터'를 정상에 올려놓음으로써 9개월 동안 네 번째 핫 100 1위 곡을 탄생시켰다이는 20062007년 저스틴 팀버레이크(7개월 2이후 가장 단시간에 세운 기록이다또 방탄소년단은 그룹 중에서는 1970년 잭슨 파이브 이후 51년 만에 가장 빨리 4번째 1위 곡을 만들어냈다.

일간 USA 투데이는 방탄소년단의 '버터'가 "차트를 녹이고 있다"며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8주 연속 정상을 지킨 '괴물 신예올리비아 로드리고의 '굿 포 유'를 제쳤다고 평가했다.

경제 전문매체 포브스는 '버터'가 242800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차트 1위에 오른 것에 대해 "아무도 그들의 실적에 근접할 수 없다"고 분석했다.

포브스는 "요즘 팝 음악계에서 가장 유명한 뮤지션들의 1위 곡이 여섯 자리 숫자 디지털 판매량에 도달하는 것은 거의 전례가 없는 일이지만방탄소년단에게는 해당하지 않는 것 같다"고 전했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