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 버지니아 위클리 커뮤니티 소식-2022년 7월 3일

SOVA(Southern Virginia) Weekly Community News— 07.03.2022

페닌슐라 여성회, 6월 월례회 모임

페닌슐라 여성회(회장 노종숙, 이하 여성회)가 지난달 20일(월) 오후 6시 라인댄스 스튜디오에서 6월 월례회로 모였다.

pkwa-220620-web1

정례 서기보고와 재무보고에 이어 노종숙 회장은 “평소 한식당에서 갖던 월례회를 전례 없이 라인댄스 스튜디오에서 갖게 된 이유는 식당에서 모일 시 참석율이 저조해 부득이 장소를 변경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다음 월례회 장소를 회원들에게 물은 뒤 8월 월례회는 8월 셋째 월요일인 15일 오후 6시 새미식당에서 갖기로 했다. 7월 모임은 없다.

노 회장은 또 “9월 모임은 추석잔치를 대신해 9월 11일(일) 낮 12시 뉴폿뉴스 파크 쉘터 10에서 추석 피크닉으로 대체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피크닉은 회원들뿐 아니라 지역 동포들을 위한 자리로 점심은 무료 제공된다.

준비위원장에는 신복희 전 페닌슐라 한인회 이사장이 선임됐다.

6월, 7월에 생일을 맞은 남귀자, 설은자, 이정님 회원에게는 케익을 선물하고 축하해 주었다. 이날 모임에서는 서미라 회원이 신규 가입해 환영을 받았다.

— 페닌슐라 여성회 추석 피크닉

  • 9월 11일(일), 12시
  • 뉴폿뉴스파크, Shelter No. 10 

햄톤로드 재향군인회, 6.25 한국전 72주년 기념행사 열어

햄톤로드 재향군인회(회장 박인구)가 주최한 ‘6.25 한국전 72주년 기념행사’가 지난 목요일(23일)오전 11시, 노폭 맥아더 기념관 로툰다 홀에서 거행됐다.

재향군인회-220623

이날 기념행사에는 정대익 타이드워터 한인회장, 김은호 리치몬드 한인회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기념식 후 기념관 뜰에 조성된 ‘무궁화 가든’을 둘러보고 기념 촬영을 했다. 무궁화 가든은 임호순 전 햄톤로드 재향군인회장(현 페닌슐라 한인회장)이 지난 2000년부터 조성해 관리해 오고 있다.

버지니아 한인연합감리교회, 한국전 참전용사 초청 보은행사 

버지니아 한인연합감리교회(담임 홍성욱 목사)가 지난 6월 26일 6.25 한국전쟁 72주년을 기념해 미군 참전용사를 초청해 보은행사를 열었다.

VKUMC-KWV

주일 예배와 함께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대한민국 연락장교로 미 합참 전력발전본부에 근무하는 지승언 해군 대령과 정대익 타이드워터 한인회장, 성도 150여 명이 참석해 미군 참전용사들에게 따뜻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홍성욱 목사는 오늘날 대한민국의 발전은 이들의 희생에서 비롯됐다고 높이 평가하고 이들에게  감사패와 선물을 전달했다.

미 해군 출신의 김건우 권사 사회로 진행된 “참전용사 보은 및 평화기원” 행사는 한국전쟁 소개와 희생자에 대한 묵념, 한국전쟁과 현재의 발전상을 담은 영상 감상, 지승언 대령과 정대익 회장의 축사, 참전용사인 팀 휘트모어(Whitmore) 씨의 답사, 감사패 전달, 크로마하프 공연, 노병들을 위한 기도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5명의 한국전 참전용사는

  • Edward L Brooks(US Army)
  • James Standle(US Marine)
  • John T(Sonny) Edwards(US Army)
  • Leo G Ruffing(US Army)
  • L.T.(Tim) Whitmore(US Air Force) 등 5명이다.

이들은 불편한 몸으로 서있기도 힘들어 했지만 한국전쟁의 참상과 한국의 발전상을 담은 영상을 감상할 때는 눈물을 훔치기도 했다.

행사 후에는 기념촬영을 하고 교회 측이 준비한 음식을 들며 흐뭇한 시간을 보냈다.

- 사진 보러 가기

조남현 박사, 한미현대예술협회 뉴욕 사진전 초대작 출품

서폭에 거주하고 있는 사진작가 조남현 박사가 뉴욕 Gala Art Center에서 개최되는 한미현대예술협회 사진전에 초대받아 작품을 전시한다.

전시 기간은 7월 6일부터 17일까지이며, 오프닝리셉션은 7월 10일(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전시장에서 열린다.

조남현 박사는 포츠머쓰 매리뷰 병원에서 마취과 의사로 근무하다 은퇴 후 사진 작가로 활발한 작품활동을 하고 있다.

misty dream-NH Chough

사진은 출품작 중 하나인 "Misty Dream"이다.

버지니아 페닌슐라 지역 순회영사 서비스 실시

페닌슐라 지역 순회영사업무 서비스가 9일 토요일 오후 12시부터 3시까지 페닌슐라 한인회관에서 실시된다. 자세한 사항은 별도 기사를 참조 바랍니다.

— 기사보기

제25대 타이드워터 한인회 신임 임원 구성 완료

지난 6월 1일 임기를 시작한 타이드워터 한인회(회장 정대익)가 임원 구성을 마치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타이드워터 한인회는 7월 정기 이사회를 열고 이사장 인준 및 사업계획을 보고할 예정이다.

신임 임원 명단

회장       정대익
부회장    정원석, 윤희원
사무총장 챨리 리
재무부장 앤지 리
문화부장 김용화
홍보부장 이정욱
오락부장 파멜라 김
체육부장 정원석
안전부장 김응철
봉사부장 전성심, 캐티 김, 방성연

이사장 후보 김경순
감사   리챠드 신
고문   단희옥
장학위원장 리아리

리치몬드 한인회, 제 77주년 광복절 기념식 행사 8월 7일 개최

리치몬드 한인회(회장 김은호)가 주최하는 제77주년 광복절 기념행사가 8월 7일(일) Harry G. Daniel Park에서 오후 12시부터 개최된다. (자세한 사항은 별도 광고 예정)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