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기밀문서 후폭풍…바이든, 대선 가상 대결서 트럼프에 밀려

미국이 내년 대선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차기 대선 가상 대결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비록 오차범위 내이긴 하지만 뒤진다는 여론 조사가 24일 나왔다.

에머슨대가 19~21일 미국의 등록 유권자 1천15명을 대상으로 2024년 대선 가상 대결(오차범위 ±3%)을 진행한 결과, 바이든 대통령 지지율은 41%로 트럼프 전 대통령 지지율 44%에 3%포인트 밀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직전 지난해 11월 조사에서는 바이든 대통령이 45%의 지지율을 기록, 41%에 그친 트럼프 전 대통령을 4%포인트 앞섰다.바이든 대통령과 공화당 차기 주자로 급상승중인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 대결의 경우 각각 40%와 39% 지지율을 기록, 오차 범위 내이긴 하지만 바이든 대통령이 1%포인트 근소하게 앞섰다.

다만, 바이든 대통령 국정수행 지지율 자체는 상승했다. 이번 조사에서 바이든 대통령 국정 지지율은 44%로, 지난해 11월 39%에 비해 5%포인트 올랐다. 또 민주당 경선 유권자의 58%는 바이든 대통령이 차기 대선 후보가 돼야 한다고 답했고, 42%는 다른 후보가 출마해야 한다고 지목했다.

공화당 경선 유권자의 경우 응답자의 55%가 트럼프 전 대통령을 차기 후보로 지지했고,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를 지지한 답변은 29%에 달했다. 지난해 11월과 비교하면 트럼프 전 대통령 지지율에는 변화가 없지만 디샌티스 주지사 지지율은 4%포인트 상승했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