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미 FDA, 코로나 백신 독감처럼 매년 1∼2회 접종 전환 제안

미국 식품의약국 FDA가 코로나19 백신을 독감 백신처럼 매년 1∼2회 접종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또 어떤 유형의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유행할지 정례 평가 절차를 거쳐 예측해 백신 제조에 반영토록 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FDA는 현지 시각으로 오는 26일 열리는 '백신 및 관련 생물학적 제품 자문위원회'에서 이런 제안을 논의토록 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FDA는 1·2차 접종과 부스터샷 등으로 복잡하게 돼 있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절차를 간소화하는 방안과 백신 성분을 유행 상황에 맞게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는 방안을 함께 검토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 방안이 채택되면 일부 어린이, 노인, 면역이 저하된 사람 등은 1년에 2회, 다른 건강한 성인은 1년에 1회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게 된다.이와 같은 접종 절차 간소화를 통해 접종률을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FDA는 기대하고 있다.

이렇게 되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원래 유형과 오미크론 변종 양쪽을 겨냥해 개발된 화이자와 모더나의 '2가 백신'은 부스터 접종뿐만 아니라 최초 접종에도 쓸 수 있게 된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