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파친코’, 美 크리틱스초이스서 최우수 외국어 드라마상 수상

애플TV+ 드라마 ‘파친코’가 미국 크리틱스초이스 시상식에서 최우수 외국어 드라마상을 수상했다.15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28회 크리틱스초이스 시상식이 개최됐다.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는 1996년부터 시작한 미국과 캐나다의 가장 큰 평론가 단체 크리틱스 초이스 협회(CCA)가 주최하는 대중문화 시상식이다. 북미에서 열리는 골든글로브 시상식, 미국 배우조합상과 더불어 메이저 시상식으로 꼽히고 있다.

이날 ‘파친코’(Apple TV+)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ENA)와 함께 ‘1899’(넷플릭스), ‘여총리 비르기트’(넷플릭스), ‘가르시아!’(HBO 맥스), ‘더 킹덤 엑소더스’(무비), ‘클레오’(넷플릭스), ‘나의 눈부신 친구’(HBO), ‘테헤란’(애플TV+) 등을 제치고 최우수 외국어 드라마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이 외국어드라마상과 남우주연상 2관왕을 차지했고, 2021년 한국계 미국인 정이삭 감독의 ‘미나리’는 외국어영화상과 아역배우상을 받은 바 있다.이번 ‘파친코’이 수상으로 3년 연속 한국계 작품이 수상하는 기록을 달성하게 됐다.‘파친코’는 고국을 떠나 생존과 번영을 추구하는 한인 이민 가족 4대의 삶과 꿈을 담은 작품이다.

한국 배우 윤여정, 이민호, 김민하 등이 출연해 열연한 바 있다.김민하는 노란 드레스를 입고 레드카펫을 빛냈다.한편 크리틱스초이스에 박찬욱 감독과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이 주역 배우 박은빈도 참석했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