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푸틴, 러시아군 ‘36시간 휴전’ 명령…우크라 “위선적” 일축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오는 6일 정오부터 7일까지 36시간에 걸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 중인 자국 군인들에게 휴전을 명령했다고 로이터등이 5일 보도했다. 러시아가 작년 2월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후로 시한부이기는 하지만 전면적인 휴전을 군에 명령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휴전 지시는, 1월 7일을 성탄절로 기념하는 러시아 정교회의 수장 키릴 총대주교가 "전쟁 당사국이 6일 낮 12시부터 7일 밤 12시까지 휴전을 하고, 정교회를 믿는 사람들이 크리스마스이브와 당일 예배에 참석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촉구한 것을 받아들인 것이다.

크렘린궁은 이날 성명을 통해 "푸틴 대통령은 키릴 총대주교의 호소를 고려해 정해진 기간에 우크라이나의 러시아군이 휴전 체제를 도입할 것을 국방부 장관에게 지시했다"며 "정교회를 믿는 많은 시민이 우크라이나에 살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휴전을 선언한 것이고, 그들이 예배에 참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반면 우크라이나 측은 러시아가 자국군에 대한 명령 형식을 빌어 내놓은 일시적 휴전 메시지에 대해 위선적이라고 반응했다.또, 휴전이라는 제스처를 통해 군사를 재집결할 시간을 벌기 위한 속임수이며 러시아가 전쟁을 끝내려는 뜻은 조금도 없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