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UN “튀르키예·시리아 강진 누적 사망자 3 명 넘어...필사적 구조작업 ”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덮친 강진으로 양국의 사망자 수가 3만 명을 훌쩍 넘은 것으로 집계됐다.

튀르키예 재난관리국(AFAD)은 현지 시간 12일, 튀르키예에서 사망자 수가 2만 9천605명으로 추가 집계됐다고 발표했다.튀르키예와 국경을 맞댄 시리아에서는 최소 3천574명이 숨지고, 5천276명이 다친 것으로 나타났다.

두 국가를 합친 총 사망자는 3만 3천179명으로 2003년 이란 대지진 사망자 3만 1천 명을 훌쩍 뛰어넘었다.로이터 통신은 이번 튀르키예·시리아 강진이 21세기 들어 역대 6번째로 많은 인명 피해를 낳은 자연재해로 기록됐다고 전했다.

시리아는 내전으로 정확한 통계 작성이 어려워 실제 사망자는 훨씬 많을 것으로 보인다.하지만 암울한 전망 속에서도 기적 같은 구조 소식이 잇따라 전해졌다.

튀르키예 최대 피해 지역 중 하나인 하타이주에선 어린 소녀 다나가 무너진 건물 잔해에 갇힌 지 150시간 만에 구조됐다.튀르키예에 급파된 우리나라 해외긴급구호대(KDRT)는 지난 9일 구조 활동을 시작한 이후 모두 8명의 생존자를 구조했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