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중국, ‘한미공동성명’ 공식항의...타이완 언급 불쾌

중국이 타이완해협 평화와 안정 유지의 중요성을 재확인한 한미정상회담 공동성명에 대해 외교 채널을 통해 공식 항의했다.

베이징 일보는 28일 중국 외교부가 "류진쑹 외교부 아주사(司) 사장(아시아 담당 국장)이 어젯밤 강상욱 주중 한국대사관 정무 공사를 불러 한미공동성명의 중국 관련 잘못된 표현에 대해 엄숙한 교섭을 제기하고 강한 불만을 표했다"고 밝혀왔다고 전했다.

엄숙한 교섭 제기는 외교 경로를 통한 항의를 의미한다.중국 외교부는 또 류 사장이 또 타이완 등 문제에 대한 중국의 엄정한 입장을 강조하며 한국 측이 '하나의 중국' 원칙을 확실히 지킬 것을 촉구했다고 전했다.

앞서 26일 발표된 '한미동맹 70주년 기념 한미 정상 공동성명'은 "양 정상은 역내 안보와 번영의 필수 요소로 타이완해협의 평화와 안정 유지의 중요성을 재확인했다"고 밝혔다.성명은 또 "양 정상은 불법적인 해상 영유권 주장, 매립 지역의 군사화 및 강압적 행위를 포함하여 인도-태평양에서의 그 어떤 일방적 현상 변경 시도에도 강력히 반대했다"고 명시했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