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바이든 “북한 핵공격 용납 못해” 북 정권 향해 엄중 경고

조 바이든 대통령은 "미국이나 동맹, 파트너에 대한 북한의 핵 공격은 받아들일 수 없다"며 북한이 핵공격을 감행하면 "정권의 종말을 초래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윤석열 대통령과 정상회담 이후 공동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말하며 북한 정권을 향해 엄중 경고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우리는 그러한 행동을 취할 것이며, 이것이 북한에 대한 확장억제 강화"라고 부연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확장억제 강화는 우리가 어떤 행동을 취하든 한국과 더 많은 협의를 진행한다는 의미"라며 "우리는 한국의 핵확산 금지조약 이행을 위해 한국에 이같은 공약을 여러 차례 확인해 왔다"고 밝혔다.

양국 정상이 채택한 '워싱턴 선언'에 대해서는 "워싱턴 선언은 증가하는 북한의 핵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확장억제에 있어 진전된 조치를 취하는 것"이라며 "이는 필요할 때 동맹과 협의를 위해 필요한 모든 노력을 취한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그 바탕은 한국과 더 긴밀히 공조하고 긴밀히 협의한다는 것"이라면서 한반도에 핵무기를 재배치하지는 않을 것이며 핵잠수함을 포함한 전략자산의 전개를 확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