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윤 대통령-바이든 대통령 부부, 백악관 관저에 친교시간 갖다

윤석열 대통령 부부와 조 바이든 미 대통령 부부부가 한국전 참전 기념비를 찾기 전, 백악관 관저에서 친교의 시간을 보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대통령실 이도운 대변인은 워싱턴 현지 프레스 센터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바이든 대통령 부부가 25일 늦은 오후 윤 대통령 부부를 관저로 초대했다고 공개했다.

양국 정상 부부는 동맹 70주년 사진집에 서명하고, 상호관심사와 양국의 인적·문화적 교류, 국정 철학 등 다양한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이 자리에서 바이든 대통령은 "귀한 손님을 소중한 공간에 초청하게 돼 기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서로에 대해 더 많이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돼서 기쁘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 대통령은 "오늘 한미 정상 두 부부가 반려견, 반려묘와 함께 생활하고 있다는 것을 포함해 많은 공통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돼 친밀감을 느낀다"고 화답하며, 방한 시 한남동 관저에 초청하고 싶다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 부부는 방미 기념으로 윤 대통령 부부에게 소형 탁자와 화병, 목걸이를 선물했다.또, 바이든 여사는 김 여사에게 한국계 미국인이 디자인한 파란 사파이어 목걸이를, 바이든 대통령은 윤 대통령에게 프로야구 선수가 쓰던 야구 배트와 글로브, 야구공을 각각 준비해 눈길을 끌었다.윤 대통령 부부는 한국 전통 달항아리와 족두리, 은주전자 등을 선물했다고 밝혔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