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IMF “한국, 반도체 업황·내수 둔화...경제성장률 하향”

국제통화기금(IMF)은 13일 반도체 업황 악화와 내수 둔화 때문에 한국의 올해 경제성장률을 낮췄다고 설명했다.

크리슈나 스리니바산 IMF 아시아태평양국장은 워싱턴DC에서 열린 IMF·세계은행 춘계 총회의 권역별 기자회견에서 여러 요인을 반영해 한국의 성장률을 하향했다면서 "요인 중 하나는 당연히 예상보다 나쁜 세계 반도체 사이클(업황의 주기)"이라고 말했다.

스리니바산 국장은 반도체 사이클이 반도체 시장에서 주요 국가인 한국의 수출과 투자 양쪽에 영향을 미친다고 분석했다.또 코로나19 사태 이후 소비 둔화, 긴축 정책, 주택시장 조정을 언급하며 "이 모든 것이 소비에 영향을 미쳐 (한국의) 내수가 과거보다 약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IMF는 지난 11일 발표한 세계경제전망(WEO)에서 한국의 올해 경제 성장을 1.5%로 전망했는데, 지난해 7월 당초 전망치 2.9%를 2.1%로 내린 뒤 지난해 10월(2.0%), 올해 1월(1.7%)에 이어 네 차례 연속 하향 조정했다.

다만 스리니바산 국장은 올해 하반기 코로나19 봉쇄를 해제한 중국에서 수요가 증가하면서 한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했다.

더불어 미국과 유럽의 은행 문제가 한국에 영향을 미치느냐는 질문에는 아시아의 은행들은 자본이 충분하고 수익성이 좋다면서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에 대한 영향은 "제한적"이라고 답했다.하지만 아시아에서 기업과 가계 부채 모두 증가했기 때문에 관련 위험을 면밀히 주시할 필요가 있다고 경고했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